아인스타이늄 코인 하드포크

아인스타이늄 코인이 어떤 것인지, 개념부터 잡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곧 다가오는 12월 11일 오전 5시경에 아인스타이늄 코인 하드포크가 시행됩니다.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주기적으로 하드포크를 시행하는데요.

아이스타이늄 코인의 하드포크란 웜홀 제거입니다.

여기서 웜홀(worm hole)이란 무엇인가? 궁금해하실텐데요.

아인스타이늄 코인의 웜홀이란 초기 채굴자들을 위한 경제적 유인으로, 채굴 보너스를 뜻합니다.

웜홀을 제거하는 이유는 인플레이션이 우려되고, 이미 채굴 안정화를 얻었기 때문에 유인 장치를 제거하고, 가치를 안정 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 웜홀을 제거한다면 채굴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좋은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 나올수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말이 제거로 인한 소각이지, 사실 소각이 아닙니다.

채굴 보너스를 제거하여 현가에 맞춰 공급량을 줄이는 개념으로 있는거에서 깎으나, 발생할거에서 깎으나 총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쪽이든 깎이면 공급이 제한되어 공급 감소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하드포크를 시행할 때 마다 시세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미리 투자를하고,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19일에 아인스타이늄 코인에 호재가 있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바로 아인스타이늄 트윗에 올라온 아래의 글 때문입니다.

아인스타이늄 코인 호재

이 트윗의 내용은 놀라운 발표가 19일에 있을 것이다. 라는 것인데요.

어느 사람들은 이 발표가 애플사로부터 잠재적인 매수세가 순환되고 있다고 루머를 퍼뜨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인스타이늄 측은 트윗으로 이번 발표는 애플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리고 호재라고 알려진 사실들로는

1.Web Wallet 12월 중 상용화

2.API 오픈

3.시총 9위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개발진들의 언급들. (리플이 1달러를 목표로 했지만 현실은…?)

4. 내년 목표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대학을 기점으로 장학금을 EMC2로 지급.

앞으로 몇 주 안에 아인스타이늄 코인의 추진력이 더 커질까요? 아니면 최근 가격 인상에 대한 단기 투자자들의 두려움에 매각을 할까요?

아마 아인스타이늄 코인이 갈 길이 멀기는 하지만, 현재의 상황을 둘러싼 많은 추측을 보아서는 앞으로 좀 더 상승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