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의 대표적 통수의 아이콘인 리플이 최고 1.2달러까지 올랐다가 현재 0.8달러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리플 시세

현재 비트코인이 주춤하고 있는 틈을 타서 리플과 같이 영원히 안오를것만 같았던 이더리움 클래식과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모두 상승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코인마켓캡의 시세표에 따르면 리플은 하루 사이 59% 넘게 급등했고, 시가총액은 현재 29억달러로 4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올해에 빗썸에 상장 될 때만해도 890층원 찍었다가 폭락 후 200~300원 사이를 계속 횡보하면서  ‘리또속’ 이라는 말까지 만들어낸 통수의 아이콘인 리플이 이렇게 다시 오를거라고 누가 예상했을까요?

예전부터 일본 내에 있는 은행에서 사용된다는 호재등은 많았지만, 끄떡 없던 리플이였지만 이번 국내 은행 도입과 관련한 이슈가 발생하면서 급격하게 오르는 것 같습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한국과 일본 은행들이 15일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시험할 것이라고 보도한 이후 급등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시험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결과가 좋으면 리플의 기술을 이용해 송금을 진행한다고 하니 기대하는 분들이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리플은 은행 간 대규모 송금을 위해 만들어진 화폐로 지급결제 분야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해외 송금에 있어서 리플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수수료를 기존 수수료 대비 최고 30% 가량 낮출 수 있어서 은행권에서는 예전부터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험을 진행하려고 했던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이번 가상화폐 규제와 관련해서 사업 철회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일부 혼선이 있었지만, 가상화폐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것일 뿐 직접적인 가상화폐를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문제될 소지가 크지 않다는 것이 은행 측 설명입니다.

우리은행 측 해당 사업 담당자는 “리플을 주고 받는 해외송금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문과 보도에 난처한 상황”이라며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투자 광풍과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블록체인 등을 접목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삼풍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한 시중은행 IT 부문 담당자는 “정부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업 추진 동력이 확실히 떨어지기는 했다”며 ”내년 본격적으로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신사업 등을 구상해놓은 은행들이 많은데 대부분 일단 몸을 낮추고 동태를 살피는 모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밖에도 신한은행은 가상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금고서비스 테스트 서버를 구축 중입니다. 아직 테스트 수준인 만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서는 결정된 내용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농협은행은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가상화폐 가상계좌 발급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농협은행은 지난 10월 은행권 선두로 오픈 API를 활용해 이용자 본인 확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금융당국이 내년 1월부터 이름·계좌번호·가상계좌번호 등으로 이용자 본인 여부가 확인될 시에만 계좌 거래를 허용한다는 가이드라인을 내놓자 바로 시스템을 개편했습니다.

농협은행 측 관계자는 “향후 정부의 발표에 맞춰 대응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포스트

리플 기술로 걸프 지역의 결제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플이 기존 금융 기관과 어떻게 경쟁하려고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장애물들이 있는 길을 따라가는 매우 어려운 전투입니다. 걸프 지역에서...
8월 15일 리플 분석 리플은 또 다른 약세 신호를 보이고 있으며 리버설 형성이 나타나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복잡한 더블 탑 패턴은 최근에 0.2000 장벽을 넘어 섰을 때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
8월 24일 리플 분석 리플은 하향 추세선에서의 반전이 순서대로 진행됨을 나타 내기 위해 추세선 저항을 상회했습니다. 가격은 0.3000 마크에 저항을 발견하고 가까운 회귀 수준을 수정합니다. Fi...
리플 전망, 무결성 실험 결과 발표 ripple 리플의 기술에 관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울타리에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은행과 다른 기관들이 앞으로이 기술을 채택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