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검찰에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압수수색을 시작했습니다.

검찰은 업비트에 사기 등의 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을 들어갔는데요.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의 정대정 부장검사는 지난 10, 11일에 서울시 강남구 업비트 사무실에 수사관을 보내서 회계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고 오늘 (11일) 밝혔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업비트는 거래를 할 때 암호화폐를 실제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서 장부만 꾸리고 전산상에 있는 것 처럼 꾸며서 투자자들을 속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업비트에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종류가 엄청 많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피해액이 엄청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래 가능 암호화폐의 종류는 많았지만 코인 지갑의 종류가 적었기 때문에 실제 자산도 없이 거래를 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었는데요.

실제로 해당 코인 지갑이 없다면 투자자는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의 실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코인네스트의 대표도 구속이 됐었는데 거래소 자체는 유지되고 있는걸 보면 업비트도 비슷한 맥락으로 돌아가지 않을까.. 라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드네요.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는 없지만 이렇게 개미들을 기만하는 행위만큼은 하지 않았으면 했는데..

우스갯 소리로 상장하기 전에 거래소에서는 미리 사두지 않았냐는 말을 할 정도였었는데 역시 실제로는 불가능한 것은 아닌 것 같네요.

 

모두 투자하실 때 조심히 하시길 바랍니다!